본문 바로가기

독서 Review

[열마공 독서리뷰 #8] 성공레슨/ 하우석

성공레슨 (세가지 열쇠)


<1BOOK 1SENTENCE>


꿈은 바로 잡힐 듯한 가까운 거리에 있다. 우리는 그 꿈을 바라보는 게 아니라 한 발자국 나서 손을 뻗어야 한다. 


<책의 핵심내용과 열마공포인트>


1. 첫번째 열쇠: 간절한 소망을 품어야 한다,

-목표가 있어야 지금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 알게 된다.

-간절히 이루고자 하는 바람이 바로 열정이다.


열마공: 간절한 소망을 품어라. 즉, 가슴 뛰는 일이 무엇인가를 생각해보라는 의미이다. 첫째, 스스로에게 뿌듯하고 자랑스러운 사람이 되고 싶다. 둘째, 부모님에게 자랑스러운 자식이자 가족을 행복하게 하고 싶다. 마지막으로 어떤 일에도 일희일비하지 않고 하루하루 사소한 행복을 느끼며 살고 싶다.


2. 두번째 열쇠: 소망을 실현시킬 방법을 찾아야 한다.


3. 세번째 열쇠: 미루지 말고 실행해야 한다.

-실행하지 않으면 상상속의 꿈일 뿐이다.

-때를 놓치면 안된다.


상상에서 꿈을 펼치지 말고 현실에서 소망을 확인하고 그 소망을 이루기 위해 내가 할 일을 생각해야 한다. 그리고 작게나마 그 일을 실행에 옮기도록 노력해야 한다.


<열마공 독서리뷰>


 이 책에서 말하는 성공의 열쇠는 정말 간단하다. 꿈을 품고, 그 꿈을 실현할 방법을 찾고, 그 방법을 실행하는 것. 당연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절대 쉬워보이지 않는다. 보통의 자기계발서는 흔히들 꿈을 찾으라고 말한다. 하지만 이 책은 한발자국 더 나아갔다. 꿈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찾으라고 말하는 대목이 바로 다른 자기계발서와 조금은 다른 점이다. 그 부분 덕분에 실제로 스스로의 미래를 계획해보며 어떻게 해야할지 생각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꿈꾸는 다락방'의 R=VD법칙처럼 스스로의 꿈과 실현방식을 최대한 선명하고 자세하게 생각해보는 것은 참으로 필요하다. 지금 돌이켜보면 신기하게도, 내가 간절하게 꿈꿔왔던 것이 어느정도 실현되고 있으니 말이다. 자기계발서를 읽으면서 그 책에 담긴 인생의 성공법칙을 하나만이라도 내 삶에 스며들게 할 수 있으면 참 좋겠다라는 생각이 든다. 스스로를 더 잘 알기 위해서, 그리고 나의 미래를 선명하게 그리기 위해서라도 자기계발서 독서는 끊임없이 해야 할 것 같다.